► Swift/Programmers
[Programmers] Swift 알고리즘 | Lv.0 각도기
다람트리
2024. 1. 22. 21:06
반응형
🔒 문제 설명
각에서 0도 초과 90도 미만은 예각, 90도는 직각, 90도 초과 180도 미만은 둔각 180도는 평각으로 분류합니다. 각 angle이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예각일 때 1, 직각일 때 2, 둔각일 때 3, 평각일 때 4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- 예각 : 0 < angle < 90
- 직각 : angle = 90
- 둔각 : 90 < angle < 180
- 평각 : angle = 180
🔒 제한사항
- 0 < angle ≤ 180
- angle은 정수입니다.
🔒 입출력 예
angle | result |
70 | 1 |
91 | 3 |
180 | 4 |
🔒 입출력 예 설명
입출력 예 #1
- angle이 70이므로 예각입니다. 따라서 1을 return합니다.
입출력 예 #2
- angle이 91이므로 둔각입니다. 따라서 3을 return합니다.
입출력 예 #2
- angle이 180이므로 평각입니다. 따라서 4를 return합니다.
🔐 solution of mine
import Foundation
func solution ( _ angle:Int ) -> Int {
return (1...89 ~= angle) ? 1 : (90 == angle) ? 2 : (91...179 ~= angle) ? 3 : 4
}
print(solution(70)) // expected result: 1
print(solution(91)) // expected result: 3
print(solution(180)) // expected result: 4
🔐 solution of others
import Foundation
func solution ( _ angle:Int ) -> Int {
return angle<90 ? 1 : angle == 90 ? 2 : angle < 180 ? 3 : 4
}
print(solution(70)) // expected result: 1
print(solution(91)) // expected result: 3
print(solution(180)) // expected result: 4
🔐 solution of others
guard 문
switch 문
import Foundation
func solution (_ angle:Int) -> Int {
guard angle > 0 , angle <= 180 else { return -1 }
switch angle {
case 0..<90 : return 1
case 90: return 2
case 90..<180: return 3
case 180: return 4
default: return -1
}
}
print(solution(70)) // expected result: 1
print(solution(91)) // expected result: 3
print(solution(180)) // expected result: 4
🔐 solution of others
if 문
import Foundation
func solution (_ angle:Int) -> Int {
if 0..<90 ~= angle { return 1 }
else if 90 == angle { return 2 }
else if 180 > angle { return 3 }
else if 180 == angle { return 4 }
return -1
}
print(solution(70)) // expected result: 1
print(solution(91)) // expected result: 3
print(solution(180)) // expected result: 4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