► Swift/Programmers

[Programmers] Swift 알고리즘 | Lv.0 각도기

다람트리 2024. 1. 22. 21:06
반응형

 

🔒 문제 설명

각에서 0도 초과 90도 미만은 예각, 90도는 직각, 90도 초과 180도 미만은 둔각 180도는 평각으로 분류합니다. 각 angle이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예각일 때 1, 직각일 때 2, 둔각일 때 3, 평각일 때 4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
  • 예각 : 0 < angle < 90
  • 직각 : angle = 90
  • 둔각 : 90 < angle < 180
  • 평각 : angle = 180

🔒 제한사항  

  • 0 < angle ≤ 180
  • angle 정수입니다.

🔒 입출력 예

angle result
70 1
91 3
180 4

🔒 입출력 예 설명

입출력 예 #1

  • angle이 70이므로 예각입니다. 따라서 1을 return합니다.

입출력 예 #2

  • angle이 91이므로 둔각입니다. 따라서 3을 return합니다.

입출력 예 #2

  • angle 180이므로 평각입니다. 따라서 4 return합니다.

 

🔐 solution of mine

import Foundation

func solution ( _ angle:Int ) -> Int {
    return (1...89 ~= angle) ? 1 : (90 == angle) ? 2 : (91...179 ~= angle) ? 3 : 4
}

print(solution(70)) // expected result: 1
print(solution(91)) // expected result: 3
print(solution(180)) // expected result: 4

 


 

🔐 solution of others

import Foundation

func solution ( _ angle:Int ) -> Int {
    return angle<90 ? 1 : angle == 90 ? 2 : angle < 180 ? 3 : 4
}

print(solution(70)) // expected result: 1
print(solution(91)) // expected result: 3
print(solution(180)) // expected result: 4

 

🔐 solution of others

guard 문

switch 문

import Foundation

func solution (_ angle:Int) -> Int {
    guard angle > 0 , angle <= 180 else { return -1 }
    
    switch angle {
    case 0..<90 : return 1
    case 90: return 2
    case 90..<180: return 3
    case 180: return 4
    default: return -1
    }
}

print(solution(70)) // expected result: 1
print(solution(91)) // expected result: 3
print(solution(180)) // expected result: 4

 

🔐 solution of others

if 문

import Foundation

func solution (_ angle:Int) -> Int {
    if 0..<90 ~= angle { return 1 }
    else if 90 == angle { return 2 }
    else if 180 > angle { return 3 }
    else if 180 == angle { return 4 }
    return -1
}

print(solution(70)) // expected result: 1
print(solution(91)) // expected result: 3
print(solution(180)) // expected result: 4

 


 
반응형